제1회 충무공 이순신 백의종군 기리는 숭모제례 봉행 보도자료(대한경제신문)
페이지 정보
분류 작성자 관리자
조회hit 86회
작성일 2024-07-09 16:50
본문
경남도, 충무공 이순신 백의종군 기리는 숭모제례 봉행
7일 산청군 신등면에서 이충무공 백의종군 숭모제례 봉행해
경상남도와 산청문화원은 7일 산청군 신등면에 위치한 이충무공 백의종군 추모공원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 숭모제례’를 봉행했다./사진 : 경남도청 제공 |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경상남도와 산청문화원은 7일 산청군 신등면에 위치한 이충무공 백의종군 추모공원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 숭모제례’를 봉행했다.
이번 숭모제례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만력 정유년(선조30년, 1597)음력 6월2일에 백의종군의 명을 받들어 이동하던 중 신등면 단계리에서 머무른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제례의 초헌관으로는 이승화 산청군수가, 아헌관으로는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이, 종헌관으로는 공창석 충무공 이순신 백의종군 숭모회장이 맡았고, 100여 명이 제례에 참석해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백의종군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전통무용과 산청매구보존회 사물판굿 공연을 더해 지역 전통예술의 멋과 아름다움을 보여줬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구국의 공을 세우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제례인 만큼 많은 분이 참석하시어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경남=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